굿스탁론이 함께합니다.

주식투자정보

Investment

주식투자정보

Investment
자료실
제목 CJ프레시웨이, 외식 수요 호조·거래처 증가…목표가↑-키움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2 다운로드수 0


CJ프레시웨이, 외식 수요 호조·거래처 증가…목표가↑-키움



키움증권은 11일 CJ프레시웨이(051500)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식 수요 호조와 신규 거래처 수 증가가 예상 보다 강하게 나타났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5만6000원에서 6만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CJ프레시웨이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34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2% 증가했다.


박상준 연구원은 “4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식 수요 호조와 신규 거래처 수 증가가 예상 보다 강하게 나타나면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이어 “식자재유통 매출은 외식 수요 회복, 외식FC·급식 경로 신규 거래처 수 증가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26% 성장했다”며 “단체급식 매출은 신규수주 및 이용객 증가, 레저·컨세션 경로 호조에 힘입어 24.5%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는 “위와 같은 매출 호조와 전 경로 매출총이익률(GPM) 개선에 힘입어 전사 영업이익률은 4.8%를 기록했다”며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부연했다.


박 연구원은 “최근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시장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외식 수요 강세 흐름이 지속되면서 3분기 실적은 2분기 대비 개선될 것”이라며 “외식·급식 유통 경로와 단체급식 매출의 성장세가 강하게 나타나 중장기 성장성이 제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저수익처 디마케팅으로 저조한 흐름을 보였던 동사의 거래처 수가 외식FC·급식 거래처 유통·푸드서비스(단체급식) 경로 중심으로 다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CJ프레시웨이는 중대형 프랜차이즈(외식FC), 키즈·실버(급식 거래처 유통), 대기업 위탁급식(푸드서비스) 경로 등을 중심으로 신규 수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첨부파일
리스트